Egloos | Log-in


두바이의 성장

두바이의 성장에 대해서는 할 말이 참 많아요. 일단은 눈으로 보는 두바이입니다. 위성사진에 이어 링크타고 가시면 완성된/현재 진행중인/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바이, 1973년

두바이, 1990년

두바이, 2006년
Deputy Dog


각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사항은 여기서 보세요. 두바이의 성장, 보고 배울 건 배운다지만 섣불리 혁신국가니 우리나라가 쫓아야 할 모델이니 하는 건, 제가 보기엔 오버입니다. 그에 대해선 또 나중에 쓸 말이 있겠죠. 그러니까, 무엇보다 저 동네 프로젝트들을 다 누가 짓고 있으며 (회사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걸 어떻게 통제하고 있느냐는 거죠. 하지만 일단은 무슨 일이 진행되고 있는 지 그 외양부터 한 번 보자는 겁니다. (Deputy DogGulfnews에서)

by 남쪽계단 | 2007/10/06 06:14 | 도시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southstep.egloos.com/tb/164663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ogion at 2007/10/06 12:36
위의 사진들만 보면 가지말아야 할길을 가는 거로 보이는군요.
Commented by 남쪽계단 at 2007/10/06 17:22
돌아오지 못할 길이기도 하고, 저 동네가 아니면 가기 어려운 길이기도 합니다. '가지말아야 할 길'인지는 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Commented by ogion at 2007/10/06 22:52
이런 사진을 제대로 해석하려면 전문적인 눈이 필요하다는데 생각이 결국 다다르네요. 최소한 이런 사진을 여럿 보면서 비교를 해봐야 어떤 의미인지 파악이 가능하겠어요. 가지말아야 할 길 이라고 판단을 내린건 너무 경솔했네요.

사람이 사는 이상 어차피 환경을 바꿀 수 밖에 없는거겠죠. 그리고 그게 돌이킬 수 없는 파괴로 이어진다고 섣불리 판단하는 건 쉽게 생각한거죠. 환경 스스로가 변화를 하는거니 늘 같은 모습을 유지하지 않는다고 파괴라고 하면 안 되겠어요.
Commented by 남쪽계단 at 2007/10/07 06:57
에구. 그냥 제 신중병이 도진 것 뿐입니다. 저 사진들은... 그냥 개발된 곳이 넓어졌구나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분석이나 그런 걸 이야기 하는 건 아니고, 한 눈에 들어오는 인상을 나눠보자는 이야기였었요. 하고 인간-자연의 관계는 심오한 지라 저도 별로 아는 게 없습니다. 사람은 자연이자 자연이 아닌 게 이야기를 복잡하게 만드는 게지요, 아마.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