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oos | Log-in


구글 애드센스에 ASCII 예술 쓰기

한물 갔다는 표현방식이 새로운 미디어와 더불어 새로운 힘을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한된 환경을 장점으로 돌리는 데 예전의 표현방법이 긴요할 때 그런 일이 벌어지죠.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주명과 간단한 광고 문구를 보여주는 제한된 형식의 광고죠. 한데, 독일의 렌트카 업체 Mietwagen은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 문구 대신 자동차 '그림'을 넣는 방식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이렇게요, ASCII로.


결과는? 예전보다 클릭 수가 47%나 급증했다고 합니다. 아무나 할 수 있는 기획은 아니더라는 거죠, 저거. 덕분에 Eurobest라는 광고 어워드에서 인터액티브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진심으로 짝짝짝입니다. 짝짝짝이에요. (Mindvalley Labs에서)

by 남쪽계단 | 2008/01/10 08:35 | IT | 트랙백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southstep.egloos.com/tb/169607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ALEX\' at 2008/01/10 14:07
어~ 이거 대단한걸요!
몰랐던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 이기 때문에 눈에 더 띄게 되는 것이가 보네요.
사람들의 상상력이란~~~♡
좋은 글에서 좋은 아이디어 얻어갑니다. 꾸벅 (^^)(__)
Commented by 남쪽계단 at 2008/01/10 14:18
제한이 있을 때 상상력의 힘이 제일 잘 발휘된다고들 하죠. 멋진 광고였더라는 겁니다.
Commented by joogunking at 2008/11/28 09:43
확실히 텍스트보다 눈에 띄고 클릭하고 싶은 느낌이네요.
표현상 제약이 심할 것 같은 텍스트 광고에서도 창의적으로 광고가 가능하다니..
기발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